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부산시 구·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기장군에서 개최

등록일 2023년11월25일 11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광역시 구·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최봉환)는 지난 23일 기장군의회(의장 박우식) 주관으로 기장군청 3층 브리핑룸에서 11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봉환 의장협의회 회장(금정구의회 의장),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14개 구·군의회 의장들이 참석했다. 그리고 기장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은 전원 참석해 의장협의회의 기장군 방문을 환영했으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정종복 기장군수도 개회식 자리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14일에 열린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 심의 안건과 결과 보고를 비롯해 각 구·군의회 의정활동과 홍보 사항, 그리고 특수성 있는 국·시비 확보 현황 및 계획 등을 공유하면서 부산 지역의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기장군의회 박우식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먼저 현 정부의 국정 목표 중 하나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지방자치 발전에 애쓰시는 각 구 의장을 모시고, 기장군의회에서 월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방시대 실현을 위해서는 부산시 구·군 간 협업과 상생을 통해 교육·의료 등의 균형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고, 특히 “경기 침체로 기장군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이 어려운 실정으로 국·시비 확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에 건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봉환 의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각 구·군의회 의장들도 “지방의회가 자율성, 책임성을 가지고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지방의회 조직권과 예산편성권 등 후속 법령 개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며 “지방시대를 맞아 지방의회가 충실한 역할을 수행하고 위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