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경남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 위한 기관 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3년08월01일 22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경상남도는 31일 오후 경남도청 중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3년 경상남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최복희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 하혜미 경남여성경영인협회장, 이풍부 경상남도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장, 최말경 경남벤처기업협회 이사, 장성만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경영지원본부장과 18개 시군 공공구매 담당과장 등 위원 25명이 참석했다.

 

‘경상남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기관 협의회’는 「경상남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촉진하고 판로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위원과 전 시군 공공구매 담당부서장이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유공 공무원(1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도와 시군의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현황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토의했다. 도와 시군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목표비율제도*에 따라 올해는 목표액을 3조 7,697억 원으로 설정하여 상반기 기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액 2조 2,151억 원으로 목표 대비 59%를 달성했으며, 연말까지 목표 달성을 위해 공공구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도는 시군을 대상으로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시책을 안내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도내 지역제품을 적극 구매하고 각종 공사‧용역 발주 시 지역업체를 우선 선정하도록 독려했다.

 

현재 도는 도내 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제품 방송 홈쇼핑 입점지원, 국내 전시회 참가지원,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입점지원사업과 지역제품 구매촉진을 위한 우수중소기업제품 특별판매전, 품평회와 구매상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 우명희 기업정책과장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등 다양한 방안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와 시군 전 부서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그동안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확대와 안정적인 판로지원을 위해 지자체와 중소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