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양산시, 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5월말까지 항공사진 단속에 드론장비 활용

등록일 2023년03월21일 09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산시는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해 드론을 활용한 특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일제 단속은 사전에 현수막 및 이·통장회의를 통해 주민들에게 허가없이 할 수 있는 행위와 훼손행위에 대하여 안내하여 단속 전 훼손행위가 원상복구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단속된 불법행위에 대하여는 조속히 조치하여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가 근절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단속은 개발제한구역 내 행위허가를 득하지 않고, 불법건축물 및 무단형질변경, 벌목 등 개발제한구역 훼손을 유발하는 불법행위에 대하여 기존 항공사진 및 순찰 등을 활용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드론 교육을 이수한 양산시 담당공무원이 신규 도입된 무인멀티곱터(드론)을 활용할 예정이며, 드론을 활용한 단속은 담당공무원이 일일이 찾아다니던 기존의 단속방식을 보완해 그동안 눈에 띄지 않아 찾지 못했던 행위 및 상습·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행위에 대해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허가없이 개발제한구역을 훼손하는 행위는 엄연한 불법사항으로 이에 따른 조치를 신속히 하여 개발제한구역 내 자연이 훼손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