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양산시, 수소전기자동차 보급 사업 추진

등록일 2024년01월26일 23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산시는 공해 없는 쾌적하고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과 수소 수송부문 활용 촉진을 위해 수소전기자동차(승용) 105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수소전기자동차는 배기가스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성과 충전시간이 짧고 주행거리가 긴 장점이 있고, 전기차와 함께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하는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청접수는 1.29부터 시작하며, 대리점을 통한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으로 접수하고, 지원금액은 대당 3,310만원, 대상차종은 현대자동차의‘넥쏘’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30일 이전부터 계속 양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법인 및 공기업으로 수소차를 신규로 구매하여 양산시에 신규 등록하고자 하는 자이다.

양산시 관내 수소충전소는 기존 양산시 증산수소충전소와 올해 1월 문을 연 동면 BKE에너지 석산주유소(민간)가 있으며, 현재 증산수소충전소는 충전기 1대를 추가 설치하는 증설작업이 진행 중이다. 전국 수소충전소 현황은 수소충전소위치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산시 관계자는 “수소전기자동차 보급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에 효과적인 무공해 수소전기차 보급과 함께 수소충전소 인프라 확대로 시민들이 편리하게 수소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청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