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양산시,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는 편리한 위택스로

수출 중소기업은 납부기한 3개월 직권연장

등록일 2023년04월03일 22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산시는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관내 법인을 대상으로 안내 리플릿을 제작 발송하고, 시 홈페이지 및 SNS채널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는 등 신고마감일인 5월2일(화)까지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대상은 2022년 12월 결산법인으로 5월2일(화)까지 지방세 신고·납부 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전자신고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사업장별 안분율에 따라 계산한 법인지방소득세를 지자체별로 각각 신고하고 납부해야 한다.

 

한편 수출 중소기업( ’21년 또는 ’22년 수출액이 매출액의 50%이상인 중소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법인세의 납부기한을 연장 받은 경우, 법인지방소득세의 납부기한도 별도의 신청 없이 3개월 직권으로 연장하여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다만 납부기한만 연장되므로 기한 내에 신고는 해야 한다.

 

또 올해부터 천재지변 등으로 재산상 손실을 입은 법인이 법인세 재해손실세액공제를 받은 경우, 재해손실세액 차감 신청을 통하여 법인지방소득세의 납세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5월2일(화) 마감일에 신고가 집중될 것을 감안하여 가급적 조기신고 및 편리한 위택스 전자신고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며 “기한 내 신고·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