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나동연 양산시장 ‘명예건축사’ 추대

대한건축사협회 명예회원 자격 수여

등록일 2023년03월24일 09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나동연 양산시장이 지난 21일 대한건축사협회로부터 명예회원으로 추대됐다. 이날 창원대학교 평생학습관에서 개최된 2023 경상남도 건축사회 정기총회에서 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회장으로부터 직접 명예회원 자격을 수여받았다. 협회에서는 건축문화 창달 또는 발전을 위한 공로가 있는 사람 등을 대상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아 이사회의 심의 등을 거쳐 명예회원을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나 시장은 전국 최초 건축허가 처리를 위한 전담부서(원스톱허가과)를 신설하고 건축관계자 워크숍 개최 등 소통을 통한 건축제도 개선 등 그간의 건축행정 발전을 이끌어 온 점과 특히, 지난 2022년 경남건축문화제를 양산에 유치해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어내며 건축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를 받았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명예건축사로 추대되어 무척이나 큰 영광이며, 양산시 건축 위상을 높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도시는 건축이다 라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으며 건축사의 눈과 마음으로 시정에 더 매진하고 특히 관내 공공건축 수준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