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대상 반려식물 지원 사업 실시

홀몸어르신, 반려식물과 함께 외로움 달래요

등록일 2023년03월13일 20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산시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종태, 공공위원장 송병섭)는 지난 10일 올해 특화사업으로 홀몸어르신들께 반려식물을 지원하는 ‘반려식물과 행복한 동행’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매월 삼성동 관내 마을 경로당을 다니며 삼성동지사협 위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께 반려식물 제작을 교육하고, 직접 만든 식물을 각 가정에 가져가 계속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외로운 홀몸어르신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데에 목적이 있다. 삼성동지사협은 지난달 북정동의 대동1차 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이날 신기동의 한마음아파트 경로당에서 두 번째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한 위원의 재능기부로 간단한 레크리에이션과 안마 서비스를 하는 시간도 가져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에서 혼자 외롭게 지냈는데 이런 예쁜 화분을 주니 말동무가 생긴 것처럼 기쁘다. 자식처럼 소중히 키우겠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박종태·송병섭 공동위원장은 “어르신들과 다함께 행복해지는 것이 젊은 사람들의 숙제인 것 같다”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하시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