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양산시, 제2회 양산 시민정원학교 개강

등록일 2023년03월06일 08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양산시는 28일 디자인공원 내 미래디자인융합센터 컨벤션홀에서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제2회 양산 시민정원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2022년 18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한 데 이어 식물과 정원에 대한 도시민들의 관심 증가에 맞춰 이번 해에는 모집정원을 10명 증원했다.

 

30명 모집에 88명이 신청해 정원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다. 양산시에 따르면 양산시장을 학교장으로, 김동필 부산대 조경학과 교수를 과정장으로 하는 시민정원학교는 2월 28일부터 6월 27일까지 4개월여간 총 20주 80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주 1회, 1일 4시간씩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실내·외 정원, 식물, 조경 유지관리 분야 등의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정원 수목과 식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에서부터 전지ㆍ전정과 식재ㆍ관수, 병해충, 비배 등 식물의 관리,그리고 정원조성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 진행 중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답사 및 디자인공원 내 졸업작품 전시회도 계획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개강식에서 “이번 양산 시민정원학교 교육을 통해 정원전문가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어 우리 시가 녹색도시로써 더욱 발돋움할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